본문 바로가기
Real Review/블루레이

레옹 (LEON, 1994) / 블루레이 스틸북 / 4K UHD

by 스낼 2020. 12. 1.

레옹(LEON, 1994)
블루레이 스틸북 / 4K UHD
Blu-ray Steelbook & 4K
feat. 마틸다


영화 이야기

뤽 베송 감독이 연출하고, 장 르노, 나탈리 포트만, 게리 올드만 주연의 1994년도 작품, '레옹'입니다.

오래된 영화임에도, '레옹과 마틸다'라는 독보적인 캐릭터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한 형태로 회자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기억에 남는 건 무한도전 가요제에서 아이유와 박명수가 한 팀을 이루었던 '이유 갓지(GOD G)않은 이유'의 '레옹'이라는 곡과 그들의 무대 의상이네요. 마틸다의 극 중 트레이드 마크였던 단발머리 분장을 하고 항공잠바를 입고 나왔었죠.)

또한 엔딩 크레딧에서 흐르는 피아노 선율, 스팅의 'Shape of My Heart'는 명작에 걸맞는 명곡이라는 평을 받았습니다. (국내에서는 비(Rain)의 '태양을 피하는 방법'의 샘플링으로도 사용되어 매우 친숙하죠.)

 

최근에 4K로 재감상했는데, 프랑스 감독과 배우가 출현하는 프랑스 영화인 줄 알고 있었는데, 배경은 미국이더군요.

이런저런 사정으로 프랑스에서 미국으로 건너와 킬러일을 하고 있는 프랑스인 '레옹'이 이웃 소녀 '마틸다'를 만나면서 겪게 되는 이야기를 다루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레옹과 마틸다' 라고 제목을 지어도 괜찮았을 것 같네요. 어린 나이에 극강의 존재감을 보여준 마틸다, 나탈리 포트만이었으니까요. 다시 봐도 당시에 왜 그렇게 대단한 신드롬을 몰고 왔었는지 수긍하게 되는 연기력이었습니다.

'레옹과 마틸다'의 조합은 올드보이의 '오대수와 미도', 아저씨의 '원빈과 김새론'(이 이름이 더 익숙) 등 후에 나온 많은 영화들의 오마쥬가 되지 않았을까...싶네요.

"사는 게 원래 힘든가요? 아니면 어릴 때만 그런가요?"

"언제나 그래"

※ 영화 소개(출처: 다음 영화)

 

레옹 디 오리지널

Daum영화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movie.daum.net


 

블루레이

레옹의 블루레이 타이틀은 2012년에 예스 24가 제작 지원하고, 블루키노가 출시한 아웃케이스를 포함한 극장판+확장판 판본이 처음 출시작이었고, 그 이후에 노바에서 스틸북 형태로 리뉴얼하여 출시했었습니다.

특이하게, 타이틀이 인쇄된 투명한 오링 형태의 PET 케이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MCU 페이즈 2 정발 스틸북들처럼...) 타이틀은 아웃 케이스에 있는 레옹과 마틸다 이미지와 적절하게 조화를 이룹니다.
 

레옹 블루레이 스틸북 #1
레옹 블루레이 스틸북 #2
레옹 블루레이 스틸북 #3
레옹 블루레이 스틸북 #4



스틸북은 무광 블랙 배경에 시그니쳐 포스터 이미지를 사용하였고, 유광 코팅으로 'L E O N'을 마치 'L O V E'처럼 표현해놓았습니다. 뒷면에는 마틸다 이미지와 마찬가지로 유광의 'MATILDA' 텍스트가 코팅되어 있습니다.

저가형 스틸북들에서 볼 수 있는 스틸북 본연의 재질이 드러나는 듯한 그런 얇은 인쇄가 아닌, 고급진 두꺼운 인쇄층을 가진 그런 스틸북 퀄리티입니다. 

레옹 블루레이 스틸북 #5
레옹 블루레이 스틸북 #6
레옹 블루레이 스틸북 #7
레옹 블루레이 스틸북 #8
레옹 블루레이 스틸북 #9
레옹 블루레이 스틸북 #10



디스크는 극장판 + 확장판이 1장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북클릿과 영화 스틸컷들이 스틸북 내부에 함께 수납되어 있어요.


 

 

레옹 블루레이 스틸북 #11
레옹 블루레이 스틸북 #12
레옹 블루레이 스틸북 #13 북클릿
레옹 블루레이 스틸북 #14 북클릿
레옹 블루레이 스틸북 #15 북클릿
레옹 블루레이 스틸북 #16 북클릿
레옹 블루레이 스틸북 #16 북클릿
레옹 블루레이 스틸북 #17 스틸이미지
레옹 블루레이 스틸북 #18 스틸이미지
레옹 블루레이 스틸북 #19 스틸이미지


북클릿과 스틸컷을 통해 명장면 대방출~


4K UHD

레옹의 4K 정발도 역시 노바에서 출시했습니다. 약간 뜬금없이 출시가 되었지만, 고민 없이 구매했습니다. 레옹이니까요...^^

역시 시그니쳐 포스터 이미지이나, 흑백 이미지를 사용했고, 전체적으로 홀로그램 코팅을 사용해서 약간의 고급감이... 타이틀도 엠보싱 처리가 되어 있고요.

다만, 후면은 낮은 해상도의 레옹과 마틸다 이미지를 사용한 데다, 홀로그램까지 입혀놓으니 뭔가 재연배우들 느낌이 나는 건 저뿐인지... 모르겠지만 참 아쉽습니다...ㅎ

그래도 풀슬립이어서 아웃 케이스 자체는 두꺼워서 튼튼하네요!


레옹 4K UHD #1
레옹 4K UHD #2
레옹 4K UHD #3
레옹 4K UHD #4
레옹 4K UHD #5
레옹 4K UHD #6
레옹 4K UHD #7
레옹 4K UHD #8
레옹 4K UHD #9



가장 처음에 출시했던 블루 키노 '레옹'의 디스크는 그냥 블랙...이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노바 출시부터 디스크 이미지 프린팅이 되었네요.

다만, 블루레이 스틸북에 포함된 디스크 이미지와, 4K에 포함된 블루레이 디스크는 이미지가 서로 다릅니다. (내용은 동일합니다~)


레옹 4K UHD #10

 



재감상하면서, 블루레이와 4K의 메뉴 화면을 좀 찍어봤습니다. TV를 그냥 찍은 사진이니, 이를 보고 타이틀의 화질을 판단하는 데는 무리가 있음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블루레이에는 부가영상이 포함되어 있지만, 4K에는 극장판만 들어가 있습니다. (오 4K는 돌비 애트모스가!)

레옹 블루레이 메뉴 #1
레옹 블루레이 메뉴 #2
레옹 블루레이 메뉴 #3
레옹 블루레이 메뉴 #4
레옹 4K 메뉴 #1
레옹 4K 메뉴 #2
레옹 4K 메뉴 #3


마치며

추가적인 블루레이나 4K 스틸북 소식은 아직 들려오지 않네요.  나올 만도 한데 말이죠...

오래된 영화임에도, 다시 보면 또 새록새록 재미가 있는 '레옹(LEON)' 타이틀이었습니다.

그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