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al Review/IT

디붐(Divoom) 마끼아또 블루투스 스피커

by 스낼 2020. 9. 16.

가성비 굿! 레트로 블루투스 스피커
디붐 마끼아또 (Divoom Macchiato)


커피향이 나는 스피커, 디붐

자주 들여다보는 리뷰 사이트에서 생소한 브랜드에서 출시한 몇 종류의 블루투스 스피커를 소개해주었는데, 디붐(Divoom)이라는 홍콩 브랜드의 모카, 마끼아또, 에스프레소(크기순)였어요. 특이하게 커피류로 네이밍을 한 점도 그렇지만, 무엇보다 디자인이 참 마음에 들더라구요. 그 중에서 가장 맘에 들었던건 마끼아또. 좋아라하는 레트로 디자인에, 사운드도 생각보다 좋다길래(쓸데도 마땅치 않으면서) 살까말까 계속 고민하다가, 알리익스프레스 전용 카드 행사를 한다길래 덥석 구매했네요.

 

디붐 모카 (출처: 디에디트)
디붐 마끼아또 (출처: 디에디트)
디붐 에스프레소 (출처: 디에디트)

언박싱

한 2주정도 지났을까...드디어 도착한 마끼아또. 오면서 무슨 풍파를 겪었는지 박스 한쪽이 함몰...조마조마하면서 열어보니 다행히 멀쩡했네요;; 바로 언박싱!

박스를 열자마자 나타난건 블랙 컬러의 플라스틱 재질 하드 케이스. 마끼아또는 이 케이스 안에 안전하게 고정되어 들어있습니다. 이 하드 케이스도 구매를 결정하는데 한 몫했었네요. 막상 쓸데는 없어보이지만, 그래도 욕심이...^^;; 케이스의 손잡이는 가죽느낌의 폴리우레탄으로 되어 있고, 여닫기위한 고정쇠(?)도 골드골드하고 만듬새가 좋습니다.

아마도 마끼아또를 캠핑 등과 같은 야외 활동을 위해 들고 나가기 위한 이동용 보관함 용도인 듯 하네요. 사이즈가 살짝 애매해서 가방용이라기보다는 보관함 정도의 용도가 딱 적당합니다. 동봉된 스티커 활용해서 취향에 맞게 부착해놓는 것도 좋을 듯...하지만 전 순정주의자이므로...ㅎㅎ

 

띠지에 둘러싸인 하드케이스
하드케이스
하드케이스 오픈
마끼아또 안착
빈 하드케이스

외관

마끼아또는 전체적으로 유광 재질로 되어 있어서 고급스러우면서, 세개의 버튼과 울퉁불퉁한 굴곡으로 약간은 투박하여 레트로틱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하드케이스와 동일하게 폴리우레탄 재질의 손잡이가 로즈골드 빛의 핀에 양 사이드로 잘 고정되어 있습니다. 들어보면 살~짝 묵직합니다.(339.3g)

세개의 버튼은 각각 '음량+', '음량-', '재생/일시정지' 기능을 하고, 길게 누르게 되면 트랙 이동이나, 다른 모드 전환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특이하게 전면/후면 모두에서 소리가 출력됩니다. 그래서 그런지 소리가 상당히 웅장한 느낌이...(둥~둥~)

여튼 디자인은 이 정도 사이즈 블투 스피커 중에서는 개인적으로 제일 맘에 듭니다!

 

마끼아또 전면
마끼아또 후면
마끼아또 스트랩
마끼아또 3버튼

주요 기능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 외에 FM 라디오, AUX 연결을 전원 버튼을 눌러가며 전환할 수 있고, 낮은 신호 감도를 보완하기 위해 micro 잭으로 연결이 가능한 안테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고보니 AUX도 micro 잭 형태로 연결하네요. 최대한 컴팩트하게 구성하기 위해 채택한 방법인 듯 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궁금한 기능. TwS 기능입니다. 마끼아또 2대를 한 기기에 연결하여 스테레오 사운드를 구현할 수 있다고 하네요. 캠핑같은 야외 활동에서 빔으로 영화볼 때 좋은 기능일 것 같네요. (문제는 캠핑도 잘 안하고, 빔도 없는....)

 

전원 버튼(파란 램프)
좌) 충전잭 우) AUX잭
안테나
안테나 장착 마끼아또

사양

- 크기(mm) : 길이 95.7 * 너비 53 * 높이 64.7
- 무게 : 339.3g
- 스피커 크기 : 40mm
- 출력 : 6W
- 재생시간 : 최대 6시간
- 배터리 용량 : 1400mAh
- 무선 범위 : 최대 10m
- 블루투스 5.0 호환

마끼아또의 사양은 저렇구요. 대구경의 네오디늄 재질의 스피커...를 채용해서 소리가 뛰어나다고 하네요. 확실히 페어링 후 청음 첫 느낌은 "오 대박" 이었어요. 황금귀는 아니어도 좋구나, 별로구나, 판단은 되니까요 ㅎㅎ 직구했던 마샬 스텐모어는 엄청난 기대속에 첫 느낌이 그닥이었던데 반해, 마끼아또는 확실히 음질이 다르긴 합니다. 물론 오픈된 공간에서는 체급이 다르니 스텐모어가 낫겠지만요 ^^; (스텐모어=4kg, 30W)

 

마끼아또 스피커 구성 (출처: divoom.com)

아기자기 기프트

사실 블랙 컬러를 제외한 나머지 컬러(그린, 블루, 핑크 등)는 큐트 이미지가 큽니다. 그래서 그런지 아기자기한 스티커 6장과 마끼아또가 담긴 커피잔 모양의 카드가 포함되어 있네요.

스티커들은 울퉁불퉁 하드 캐리어에 데코하듯, 마끼아또 보관 하드케이스에 데코하면 예쁠 듯...하네요. 취향따라~^^

 

스티커
마끼아또 카드
마끼아또 카드 dear...

저렴하게 구매하는 팁

제가 구매를 고민했을 때는 7만원대 가격을 형성하고 있었어요(현재 최저가는 6만원 정도하는 것 같네요). 도저히 그 가격에는 선뜻 구매하기가 꺼려져서, 알리익스프레스를 뒤져봤더랬죠. 셀러 쿠폰, 알리 행사 추가하면 좀 더 할인이 되더군요. 그리고 마침! 카드사에서 알리익스프레스 한정으로 $5 추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길래, 지체없이 구매했죠. 4만원대.

이 정도면 가성비 블루투스 스피커 맞죠? ^^

 

마끼아또 라인업 (출처: divoom.com)
마끼아또 블루 빙글샷 (출처: divoom.com)

마치며...

요즘 스마트폰 사양이 매우 좋아짐에 따라, 사실 스피커 사양도 많이 올라왔습니다. 별도의 스피커가 필요없을 정도로요. 그래도 휴양지나 캠핑가서 사용해보신 분들 아실거에요. 블루투스 스피커만의 또 다른 감성이 있다는 걸.

코로나로 여행이 힘든 시기이지만, 나중을 위해 작은 블루투스 스피커를 생각하시는 분들께 작은 추천 드려봅니다~^^

(마샬 스탠모어와 크기 비교 ^^)

 

충전중인 마끼아또 (레드램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