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al Review/기타(etc)

로터프 (LOTUFF) 맥북 파우치 / 노트북 파우치 언박싱! 사용해보니...

by 스낼 2020. 11. 16.

로터프 (LOTUFF)
맥북 파우치 / 노트북 파우치
(Macbook Pouch)

LO-8800

 


 

맥북 / 노트북 파우치 로터프 LO-8800



안녕하세요!

맥북 에어 구입 후 여러 부가 제품들을 들이고 있는데요;;

거북목 방지 거치대, 거치대 사용 시 필요한 기계식 키보드, 킥스탠드, 멀티 허브...;;

이번에는 '파우치'(슬리브)입니다. (마지막이라고는 못하겠네요 ㅎㅎ)

애플에서도 가죽 재질의 맥북 슬리브가 판매 중이지만, 동일 재질의 아이패드 슬리브를 사용해보니(중고 구매) 그 가격에 사기에는 망설여지더라구요.

몇 가지 조건을 기반으로 검색을 해봤습니다. 가죽이어야 하고, 맥북에 딱 맞는 핏이었으면 좋겠고, 한쪽이 뚫리지 않았으면 좋겠고... 무엇보다 예뻤으면...^^

제가 원하는 '딱 맞는 핏'은 '파우치'보다는 '슬리브'에 더 가까운 느낌입니다. 의류에 빗대 보면, '파우치'는 약간 루즈핏 느낌, '슬리브'는 슬림핏 느낌? ㅎㅎ

하지만, 웹상에서는 '파우치'와 '슬리브'가  같은 의미로 사용하는 듯해서,
주로 '맥북 가죽 파우치 슬리브'로 검색해서 결과 이미지들을 보고 몇 가지 제품을 뽑아냈습니다.

가죽 제품도 가격이 천차만별이더군요. '명품'이라 불리는 해외 패션 브랜드에서 나오는 제품들은 배꼽이 더 큰 게 태반이고, 1~2만원대 저렴이 제품들은 왠지 맥북에 이염될 것 같고...;;

그러던 차에 '로터프'라는 브랜드가 생각이 나서, 홈페이지에 들어가 봤더니 역시 관련 제품을 판매 중이더라고요.

평소 관심 있게 보았던 가죽 재질의 아이폰 케이스나 애플워치 밴드류 등을 다루는 '노마드(NOMAD)'라는 해외 브랜드가 우리나라에도 들어왔다는 소식을 듣고 한국 총판인 로터프 홈페이지에 접속해봤던 기억이...^^

'애플' 카테고리에 '맥북 파우치'로 분류되어 2가지 제품이 판매 중이었습니다. 수납부가 뚫려있는 LO-8810 (50,000원), 수납부를 자석을 활용하여 닫을 수 있는(제가 원하는) LO-8800 (64,000원).

맥북 사이즈별, 가죽 색깔별 선택이 가능합니다. 제 맥북 에어가 13인치에 스페이스 그레이여서, 블랙과 그레이 둘 중에 고민하다가 블랙을 선택했습니다.

실 구매는 11월의 혜택을 누리기 위해 한참 행사 중인 모 사이트에서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드디어 도착!

튼튼한 박스 내부에 또 다른 제품 박스가 있었고, 그 안에는 더스트백과 함께 곱게 싸인 파우치와 보증서, 관리 방법, 쿠폰 등이 동봉된 봉투가 있었습니다.

마치 명품 제품을 산 느낌으로...^^ 비닐 없이 더스트백에 제품을 담긴 상태로 받았다면 더 그런 느낌이 들지 않았을까... 싶네요 ^^

오프라인에서도 구매할 수 있는 매장이 있는 것 같던데, 아마도 매장에서 구매하면 쇼핑백까지 해서 그렇게 담아주지 않을까...

여튼 생각보다 꽤 고급스러운 첫 느낌이었습니다.


로터프 제품 박스
로터프 맥북 파우치 구성품



비닐을 걷어내면, 동그란 스티커로 된 '검품완료증' 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검품 담당자 이름도 '친필'로 쓰여있네요 ^^

고객이 파우치를 보기도 전에 신뢰를 확보하는 전략이라면, '성공'이네요!

 

로터프 맥북 파우치 검품완료증



모습을 드러낸 파우치! 

첫 느낌은 꽤 '튼튼하다' 입니다. 꽤 두꺼운 두 장의 가죽을 스티치 처리해서 은근 두텁습니다. 앳지코트가 되어 있으면 더 딴딴한 느낌과 고급스러움이 돋보였을 것 같은데 좀 아쉽네요.

덮개는 자력으로 쉽게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노트북에 영향을 주지 않을 정도의 자력이라고 하네요.

덮개를 덮으면 'LOTUFF' 디보싱 각인이 되어 있습니다. 가죽은 '생활 스크레치에 강한 천연 소가죽'이라고 하네요.

(전체적으로 파우치의 재질을 좀 더 잘 전달하고자 빛을 좀 더 가해서 촬영해봤습니다.)


로터프 맥북 파우치 LO-8800 전면
로터프 맥북 파우치 LO-8800 후면
로터프 맥북 파우치 LO-8800
로터프 맥북 파우치 LO-8800 접합부
로터프 맥북 파우치 LO-8800 스티치
로터프 맥북 파우치 LO-8800 덮개부분
로터프 맥북 파우치 LO-8800 덮개 각인



파우치 내부는 가죽 고유의 보들보들한 재질로 되어 있고, 맥북에 상처 날 부분은 찾아보기 힘듭니다. 내부에는 텍이 걸려있습니다.

 

로터프 맥북 파우치 LO-8800 내부
로터프 맥북 파우치 LO-8800 내부 텍


맥북을 넣어보았습니다. 가로 방향으로 약간 타이트하게 들어가기는 하지만, 사용하다 보면 길들여질 것 같습니다. 세로 방향으로는 약간 여유가 있습니다.

본연의 기능인 맥북의 안전한 보관 측면에서 꽤 만족합니다. 핏도 원하던 대로 딱 맞아서 좋네요! 역시 스페이스 그레이에는 블랙 파우치네요 ^^


로터프 맥북 파우치 LO-8800 맥북 삽입 #1
로터프 맥북 파우치 LO-8800 맥북 삽입 #2
로터프 맥북 파우치 LO-8800 맥북 삽입 #3



이렇게 파우치를 깔고, 맥북을 올려두고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네요. 데스크매트 느낌으로...^^

 

로터프 맥북 파우치 LO-8800 활용



맥북 전용으로 출시되기는 하지만 사이즈만 잘 맞는다면 일반 노트북 파우치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맥북 사이즈보다 작다고 하면 무난하게 사용이 가능하겠네요!

'로터프'의 맥북 파우치는 총 6가지 색깔(GRAY, NAVY, DEEP BROWN, BURGUNDY, BROWN, BLACK)과 3가지 크기(13인, 15인치, 16인치)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가격 대비(제가 구매한 가격) 고급스럽고, 튼튼하고, 예쁘고...^^ 저는 만족하며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노트북 파우치 고민하고 계신 분들은 '로터프' 가죽 파우치도 고려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